제대 후 1,0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받을 수 있는 적금이 있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장병내일준비 적금은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시는 젊은 청년들을 위한 정부 지원 적금입니다.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젊은 청년들이 꼭 알아야 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대리인 가입이 가능하니 잊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아래 주의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군적금(장병내일준비 적금) 이란?
군적금은 병역의무 이행기간 중 급여를 적립함으로써 저축습관을 형성하고 제대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여 사회로 진출하는 첫 거름이 되어주는 적금제도입니다.
이적금은 금리는 5%이고 15개월 만기해지 시(만기 제대) 군에서 +1% 이자지원금을 받아 총 6% 이자이고 비과세입니다. 또 1가지 추가 해택으로 매칭지원금을 71%(각각의 은행당) 추가 지원합니다.
가입 대상 및 가입 기간
가입대상은 육군, 해병대 병, 의무경찰대원, 상근예비역, 해군 병, 의무해양결찰대원, 의무소방원, 공군 병,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을 대상으로 하고 가입 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부터 최대 23개월까지 가능하며, 주의 사항으로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신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방법 및 해지 방법
가입 방법은 신병교육대대, 또는 훈련소, 자대 전입 후(현역병, 상근예비역), 부모님 대리가입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 신병교육대대 또는 훈련소 : 군 협약은행에서 부대로 방문하여 가입을 원하는 장병들에게 간단한 서류를 작성하면 가입 완료됩니다.(급여가 입금되면 20만 원이 자동 적금으로 빠지고 나머지가 급여 통장으로 입금됨)
- 자대 전입 훅(현역병, 상근예비역) : 첫 휴가 또는 외출 시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소속 부대 행정병으로부터 가입자격확인서를 부탁하고 지참해야 합니다.
- 부모님 대리가입 : 신분증(병사 및 대리인), 가족관계 확인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가지고 가까운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다만 가입자격 확인서는 본인이 나라사랑포털을 통해 확인서를 받아서 우편으로 부모님께 보내야 합니다.
※해지방법 : 제대 당일 해지하는 제 가장 좋으며 만일 휴일로 인해 은행업무를 볼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 주 월요일에 가입한 은행에 방문하여 해지를 요청하면 되는데, 이때 신분증, 전역증, 통장비밀 번호를 지참해야 합니다.
매칭지원금은 분기별 1번씩 입금됩니다.
주의 사항
군적금(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보통 급여 통장에서 매월 자동으로 40만 원씩 입금되는데 제대하는 달에는 자동으로 입금되지 않습니다. 제대 후에 가입하신 통장으로 직접 입금해야 합니다.
마지막 달에 입금을 꼭 해야 하는 이유는 40만 원 x 71% = 28만 4천 원을 덜 모으게 됩니다.